로고

로고

문헌자료

색한지의 조형성을 응용한 한지문화상품개발 연구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자료형태
단행본
제목
색한지의 조형성을 응용한 한지문화상품개발 연구
저자
김현숙
발행처
전주대학교
발행년도
2008
내용
I. 서론 10
1. 연구목적 10
2. 연구내용 및 방법 11

II. 이론적 배경 13
1. 한지의 조형성 13
1.1. 한지공예의 특성 13
1.2. 한지의 조형성 17
2. 색한지와 조형성과의 상관성 21
3. 공예 문화상품의 개념 22
3.1. 문화상품의 정의 및 개념 22
3.2. 문화상품의 특성 24
3.3. 한지공예 문화상품의 현황 25
3.4. 한지문화상품 개발의 중요성 및 가능성 27

III. 결과 및 고찰 28
제1절 한지문화상품 제작 및 분석 28
1. 일반 액자 30
2. 문살 액자 36
3. 부채 39
4. 등 (스탠드) 41
5. 컵받침 세트 44
6. 악세사리 47
7. 기타 51
제2절 한지문화상품의 마케팅 전략 56
1. 해외소비자들이 바라본 한국 문화상품 이미지 평가 56
2.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 59
3. 해외진출 네트워크 조성 65

IV. 결론 및 제언 71

참고문헌 72

55045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15 (교동 65-5) 공예품전시관 TEL 063-281-1610 FAX 063-232-8889 관리자 로그인

쇼핑몰
공예공간
shop바로가기